여드름에 안좋은 비타민 4가지, 음식, 여드름에 안좋은 습관 5가지

 

여드름은 피부의 피지선이 과도한 유분을 생성하여 모세혈관을 막아 생기는 피부 질환으로, 특히 얼굴, 가슴, 등에 발생한다. 여드름은 피지선 활동, 세포 포식, 세포 융합, 박테리아의 역할에 의해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청소년기에 발병하며, 호르몬의 변화, 스트레스, 유전적 요인, 약물 등이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런 여드름에 안좋은 것들은 뭐가 있을까?

 

① 여드름에 안좋은 비타민

 

여드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개인의 체질과 환경에 따라 다르며, 비타민도 그중 일부가 여드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러나 비타민의 영향은 개인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여드름과 관련된 특정 비타민은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지 않다. 다만 몇 가지 관련성이 제기된 비타민들이 있다.

 

여드름에 안좋은 비타민 1. 비타민 B12

과다한 B12 섭취는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고 일부 연구에서 주장한다. 그러나 이에 대한 확고한 과학적 근거는 아직 미비하다.

 

여드름에 안좋은 비타민 2. 비타민 D

일부 연구에서 비타민 D가 피부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제안되고 있다. 그러나 비타민 D의 여드름과의 직접적 관련성은 명확하지 않다.

 

여드름에 안좋은 비타민 3. 비타민 A

비타민 A는 피부 건강에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과다한 섭취는 독성을 일으키고, 이는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적절한 양을 유지하도록 한다.

 

여드름에 안좋은 비타민 4. 비타민 E

일부 연구는 비타민 E가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제안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한다.

 

개인의 건강 상태, 식습관, 환경 등에 따라 비타민의 효과는 다를 수 있으므로, 어떤 비타민이 여드름을 유발할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피부 관리가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② 여드름에 안좋은 음식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은 개인의 체질과 반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일부 연구는 다음과 같은 음식이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제안하고 있다.

 

1. 고지방 식품

고지방 식품은 피지 분비를 촉진할 수 있으며, 이는 여드름의 발생을 촉진할 수 있다. 특히 트랜스 지방과 포화 지방이 피지 분비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과도한 지방 함유량이 있는 패스트푸드나 과자류 등이 안 좋다.

 

2. 당

고당도 음식이나 음료는 혈당 수준을 급격하게 올리고 인슐린 농도를 증가시켜 피지선의 활동을 자극할 수 있다. 당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설탕, 과자류, 케이크, 쿠키 등이 있다.

 

3. 유제품

일부 사람들은 유제품을 섭취하면 여드름이 악화되는 경향이 있다. 유당과 카제인이 여드름을 유발하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특히 고지방 유제품은 여드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4. 자극적인 음식

매운 음식이나 양념이 강한 음식은 피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

 

5. 과도한 소금

과도한 소금 섭취는 체내 수분 농도를 변화시키고, 피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배달 음식과 가공 식품에 과도한 양의 소금이 함유되어 있다.

 

여드름과 음식 간의 관계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음식을 조절하여 개인적인 반응을 주시한다. 또한, 식이 요법을 변경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피부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여드름 심해지는 나쁜 습관, 보러 가기 ↓

여드름에 안좋은 것들

 

③ 여드름에 안좋은 습관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습관은 다음과 같다.

 

1. 자극적인 피부 관리

너무 자극적인 피부 관리 방법은 피부를 자극하여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너무 자주 세정제를 사용하거나 너무 강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

 

2. 손으로 얼굴 만지기

손에는 미생물이 많이 존재하며, 얼굴을 만질 때 이 미생물이 피부로 전달될 수 있다. 이로 인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얼굴을 만지지 않는 것이 좋다.

 

3.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호르몬 수준을 변화시켜 피부의 기름 분비를 촉진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습득하고 일상적인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4. 피부에 압력 가하기

피부에 지속적으로 압력을 가하는 것은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장시간 모공을 막는 팩을 하거나 피부를 누르거나 긁는 행동은 피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5. 약물 남용

일부 약물은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 특히 스테로이드나 호르몬 치료제 등은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을 가질 수 있으므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안전하게 사용한다.

 

이러한 습관들을 피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여드름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각 개인의 피부 상태와 민감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에 좋은 영양제, 비타민, 음식, 과일, 차, 화장품, 팩, 약 ◀ 보러 가기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